유엔 세계식량계획는 다음달 시작하는 새로운 대북 영양 사업을 위해 현지 식품공장 4곳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파키스탄 주재 북한 외교관이 지난해 주류를 불법 구매하다 적발돼 현지 세무당국의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폴란드가 올해 초 북한의 핵실험 이후 현재까지 북한 노동자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북한 고려항공이 해외 운항에 투입하는 여객기는 4대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제재 대상 북한 선박이 일본 항구에 입항했습니다.
북한의 올해 쌀 수확량은 지난 해에 비해 30만 t가량 늘어난160만t에 달할 것이라고 유엔 식량농업기구 FAO가 전망했습니다.
북한이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유적지에 건립한 박물관이 당초 목표와 달리 외국 관광객들을 모으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세계 각국에 북한 선박을 완전히 차단하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북한 체제의 위선을 고발한 기록영화 ‘태양 아래’(Under the Sun)가 다음달 미국에서 개봉됩니다.
최근 중국 칭다오에 전세기를 띄웠던 북한 고려항공이 이번엔 중국 산둥성 지난을 왕복하는 항공편을 운항했습니다.
북한이 올해 들어 중국에서 수입한 곡물량이 지난해 보다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기능이 활성화된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제재 목록에 오른 북한 선박이 필리핀 앞바다에서 포착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