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9일, 대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을 성공적으로 이끌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미국의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분열의 상처를 치유하고 함께 미국을 재건할 것을 미국인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미국 공화당은 8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진 연방 상하원의원 선거에서도 승리하면서 의회 다수당 자리를 지켰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9일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앞으로 미국을 성공적으로 이끌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에게 축하 전화를 걸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부동산 개발로 성공한 사업가에서 연예인 못지 않은 유명세를 얻은 방송인을 거쳐, 정계에 진출한 지 1년여 만에 대통령에 선출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은 중국이 북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매주 수요일 깊이 있는 보도로 한반도 관련 현안들을 살펴보는 ‘심층취재,’오늘은 최근 미 대통령들의 출범 전후 대북정책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도합니다.
한국 청와대는 9일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를 열고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가 한반도 정세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당선으로 미국의 북 핵 정책에 적지 않은 변화가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미국 공화당은 어제 대통령 선거와 함께 실시된 연방 상원과 하원 선거에서도 다수당의 지위를 유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