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원 외교위원회가 북한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는 법안을 심의합니다.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북한 여행 자제를 촉구하는 세계 각국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는 북한이 최근 대국민 담화를 발표한 박근혜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한 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윤병세 한국 외교부 장관이 안보리 비상임 이사국인 세네갈과 뉴질랜드 외교장관과 각각 통화를 하고 대북 제재 결의안 채택에 적극적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북한 핵 문제와 관련해 최근 중국을 비난한 미국 정부에 불쾌감을 표시했습니다.
인류의 파멸을 경고하는 '종말시계'가 지난해에 이어 계속 자정 3분 전으로 유지됐습니다. 북한의 핵 개발도 위협 요소로 지적했습니다.
한국의 윤병세 외교장관은 지금이 북한 핵 문제 관련 5자가 모여 심층적 협의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4차 핵실험 여파로 주문이 감소하는 등 개성공단 입주업체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 핵 문제를 가장 심각한 안보 현안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장관은 한반도에서 언제든 대규모 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며 만반의 전투 태세를 갖췄다고 밝혔습니다.
포괄적핵실험금지조약기구 회의에서 북한의 비밀 핵실험에 대비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미국이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안과 관련해 중국 설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