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후보로 지명될 충분한 대의원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킴벌리 치틀 미국 비밀경호국 국장이 하원 청문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총격 사건과 관련해 “경호에 실패했다”고 시인했습니다. 하지만 사퇴 요구는 거부했는데요. 이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대선을 약 3개월 앞두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하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대선 후보로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본선 승리를 다짐하며 당내 결집에 나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진행된 공화당 전당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인 18일, 공화당 대선 후보 지명을 공식 수락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위스콘신주 밀워키 파이서브포럼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17일 J.D. 밴스 상원의원이 미국 공화당 부통령 후보 지명을 수락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전당대회 둘째 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한때 경쟁을 벌였던 공화당 경선 후보들이 찬조 연설자로 연단에 올라 당의 단결과 결집을 과시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전미유색인종지위향상협회(NAACP) 연설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을 언급하며 엄격한 총기 규제를 촉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러닝메이트, 부통령 후보로 J.D. 밴스 상원의원을 선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총격 사건과 관련해 현지 경찰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는 비판이 나오는 가운데 비밀경호국이 지역 경찰에 대한 지지를 나타냈습니다. 지난달 미국 남부 국경을 불법으로 넘은 이주자 수가 29% 감소하며 조 바이든 행정부 들어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 유세 현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전 세계가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미국의 전직 대통령, 전 세계 각국 정상들이 잇따라 성명을 내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고 총격 사건을 규탄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기자회견에서 자신에 대한 후보 사퇴 요구를 일축하며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앞서 연방대법원에서 나온 면책특권 부분 인정 판단에 따라 ‘성추문 입막음’ 재판의 유죄 평결 기각을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미국 성인의 약 60%가 체외 수정에 대한 접근성 보호를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과 유명 배우 조지 클루니 씨 등 조 바이든 대통령의 우군들이 바이든 대통령 대선 완주에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낙농가에서 확산하는 조류 독감을 막기 위해 미시간주가 강력한 방역 조처에 나선 가운데 일부 낙농가가 이에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상하원 연쇄 회동에서 의원들은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지만 공식적인 사퇴 요구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러시아가 선거 간섭을 시도하고 있다고 미 정보 당국이 경고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압박과 생활비 상승 등으로 인해 부모에게 재정적으로 의존하는 소위 ‘Z 세대’ 인구가 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직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원에 이어 상원에서도 공개적인 사퇴 요구가 나왔습니다. 공화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도한 새로운 정강정책을 채택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미국 고용시장의 둔화세를 강조하면서 금리 인하에 대한 신호로 읽히고 있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분열 조짐을 보이며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치적 미래가 불확실해지고 있다고 AP 통신이 전했습니다. 항공기 제조회사 ‘보잉’이 ‘737 맥스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