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상 면책특권 여부를 신속하게 심사해 달라는 특검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한편 내년 재선 도전을 앞둔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이 집권 이후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대선 관련 소식 정리해봅니다. 미국의 최대 명절 가운데 하나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미국 곳곳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여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존슨 미 하원의장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내 국경 정책과 관련한 강력한 행정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국의 지난 3분기 경제 성장률이 연율 4.9%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앞선 잠정치에서 5%대 이상을 기록한 것에서 하향 조정됐습니다. 이어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마리화나 관련 경범죄자 수천 명을 사면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내란을 지지한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년간 전기자동차 '테슬라' 운전자가 낸 교통사고 비율이 가장 높았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공공장소에서 총기 소지를 금지한 캘리포니아 주법이 일시 중단됐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내란을 선동하고 가담했기 때문에 콜로라도 주에서 치러지는 대선 공화당 경선에 출마할 수 없다고 주 대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등에 대한 안보 지원 예산안의 미 의회 상원 통과가 해를 넘기게 됐습니다. 텍사스 주지사가 불법으로 국경을 넘어오는 이주자 체포를 허용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내년 3월 공화당 후보로 확정될 것으로 캠프 측이 전망했습니다. 지난해 말 1만 7천 편에 달하는 결항 사태를 일으킨 사우스웨스트항공에 사상 최대 벌금이 부과됐습니다. 미국에서 새로운 난민 프로그램이 발족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불법 이주민을 향한 혐오성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2~4세 어린이들의 고도 비만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당국이 텍사스주와 멕시코를 연결하는 화물열차 통행로를 폐쇄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이 다음주 이스라엘-우크라이나 안보 지원 예산안을 표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인공지능이(AI) 금융시스템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금융 감독 당국이 경고했습니다.연방대법원이 일리노이주의 공격용 무기 금지법을 무효화해달라는 소송을 기각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이 조 바이든 대통령 탄핵 조사 결의안을 가결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 5.25~5.50%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미 당국이 청정에너지 관련 제품 제조업체에 대한 세액공제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가상 양자 대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이 바이든 대통령을 소폭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소폭 줄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과 국토안보부가 연말 연휴를 앞두고 잠재적인 안보 위협을 우려하며 새로운 공고문을 내놓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다수인 공화당이 13일 조 바이든 대통령 탄핵 조사 결의안을 표결에 부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시작 이후 미국 내 반유대주의, 이슬람 혐오 사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독재자' 발언으로 논란이 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또다시 이를 언급했습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와중에 '반유대주의'에 모호한 태도로 논란을 빚은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총장이 사임했습니다. 미국에서 최초로 상업용 해상풍력발전소가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공화당이 조 바이든 대통령 탄핵 조사 결의안을 발의했습니다. 연방 검찰은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씨를 탈세 관련 9개 혐의를 적용해 추가 기소했습니다. 내년 미국 노동자 연봉이 평균 4%가량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습니다. 11월 비농업 부문 신규 고용 건수가 시장의 전망치를 살짝 웃돈 19만 9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