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하원이 20일 하원의장 선출 3차 투표를 실시했지만 또 불발됐습니다. 공화당 후보로 나선 짐 조던 의원은 후보직을 사퇴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연방 법원이 공격용 무기를 금지한 주의 총기 규제법이 위헌이라면서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지난해 미국에서 총기로 인한 살인 및 과실치사율이 감소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의장 선출을 위한 2차 투표에서 공화당 후보로 나선 짐 조던 의원에 대한 반대가 1차 투표 때 보다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이 8%까지 오르면서 대출 신청이 1995년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가 19만 8천 건으로, 전주보다 1만3천 건 줄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본회의에서 진행된 하원의장 선출 1차 투표에서 공화당 후보 짐 조던 의원이 당내 20표의 이탈표가 생겨 선출이 불발됐습니다. 법무부가 경찰력 확보 전략 관련 새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미국이 냉전시대 핵 폐기물로 오염된 19개 부지를 정화하는 데10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산출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이 만약 재선에 성공하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를 지지하는 이주민의 미국 이민을 제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하원의장 선출 투표에서 짐 조던 공화당 후보가 과반 득표에 실패했습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조 바이든 행정부의 유령총 규제를 계속 허용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이 강경파인 짐 조던 의원을 새로운 하원의장 후보로 선출했지만, 본회의 선출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대선 캠프 등 민주당이 3분기 7천 100만 달러의 대선 자금을 모금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 보건당국이 독감과 코로나,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유행을 경고하며 예방 접종을 권장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하원의장 후보로 선출된 스티브 스컬리스 의원이 후보 사퇴를 발표했습니다. 시민단체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 금지를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한 데 대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각해 줄 것을 법원에 요청했지만, 거절됐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미국 내 청정수소에너지 중심지 7곳을 선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이 하원의장 후보로 스티브 스컬리스 하원 공화당 대표를 선출했지만, 본회의 투표는 미뤘습니다. 전미자동차노조(UAW)가 포드 최대 공장으로 파업을 확대했습니다. 지난 9월 미국의 소비자물가 지수가 0.4% 올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1일 새 하원의장 선출 투표가 예정된 가운데 공화당 내 단일 후보 논의가 실패하면서 선출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유타주가 동영상 공유 플랫폼 기업 '틱톡'이 어린이에게 해로운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소송을 냈습니다. 미국 대학 입학 표준화 시험 중 하나인 ACT 성적이 30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부통령 재임 시절 기밀문서 유출 의혹에 관해 자발적으로 특검 신문을 받았습니다. 민주당 대선 예비주자였던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변호사가 무소속으로 나섭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부의 편중이 심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충돌로 공화당 내에서 신속하게 새 하원의장을 선출해야 한다는 압박이 커지고 있습니다. 전미자동차노조와 제너럴모터스(GM) 간 협상이 진전을 보이면서 노조가 파업 확대를 보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 공시를 의무화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멕시코 국경 장벽 건설을 중단시켰던 조 바이든 행정부가 입장을 바꿔 건설을 재개시켰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석이 된 하원의장에 짐 조던 하원 법사위원장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미국의 비농업 부문 일자리가 33만6천개 추가되면서 고용시장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해임 사태 이후 후임 하원의장 선출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90억 달러 규모 학자금 대출 추가 탕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약 400만 명의 미국인이 새로 출시된 개량형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