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는 2024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이 무인 달 탐사 로켓 '아르테미스Ⅰ'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텍사스주가 또다시 불법 이주자들을 다른 지역으로 이송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중간선거에서 격전지로 꼽힌 애리조나주에서 민주당 후보가 근소한 차이로 주지사에 당선됐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학자금 대출 탕감 계획이 연방 항소법원에서 다시 가로막혔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에너지 효율 개선과 장착을 위해 2억 5천만 달러의 예산을 배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지난 8일 치러진 중간선거에서 상원 다수당 지위를 유지하게 됐습니다. 하원은 아직 결과가 확실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공화당이 유리한 상황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의사당 난입 사태를 조사 중인 하원 특별위원회의 소환을 피하기 위해 특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8일 중간선거에서 민주당과 공화당이 확보한 연방 상원 의석수는 여전히 초접전 양상이고, 하원은 공화당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아직 최종 당선인이 확정되지 않은 지역도 많은데요. 중간선거 최종 집계에 왜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는지 알아봅니다. 미 연방 법원 판사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학자금 대출 탕감 계획은 헌법에 어긋난다고 판결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규 변이가 등장 후 미국 내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번 중간 선거는 민주주의를 위해 좋은 날이었다고 평가하고 내년 초 재선 출마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캘리포니아 등 3개 주에서 낙태권이 합법화됐습니다. 페이스북 모기업이 대량 해고를 단행합니다. 지난달 물가 상승률이 소폭 둔화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8일 중간선거 결과 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당 자리를 탈환한 것으로 보이고 상원은 초접전 양상입니다. 한인 후보 가운데 2명은 이겼고 2명은 앞서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중간선거가 8일 전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다수당을 차지하려는 민주당과 공화당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펜실베이니아주 등 일부 초접전 지역의 투표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8일 중간선거를 앞두고 주말 동안 주요 경합지역에서 전·현직 대통령이 총동원돼 치열한 유세전이 벌어졌습니다. 3천900만 명이 넘는 유권자가 이미 조기 투표를 마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주요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거짓정보 대응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는 중간선거에서 2020년 대선 이후 바뀐 새로운 선거법을 적용하는 주들이 많습니다. 지난 2년간 바뀐 선거 관련법은 뭐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뉴저지주의 유대교 회당을 겨냥한 ‘광범위한 위협’ 정보를 입수했다고 밝히고 지역 경찰에 보안 강화를 당부했습니다. 미국의 신규 고용 건수가 전망치 보다 소폭 높게 집계된 가운데, 실업율은 다소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고 경고하면서 이번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을 지지해줄 것을 유권자들에게 호소했습니다. 플로리다주 파크랜드 고등학교 총기 난사범이 법정에서 종신형을 공식 선고받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4회 연속으로 0.75%P 올렸습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조지아주의 선거 외압 의혹과 관련해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이 특별대배심에서 증언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대법원은 한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세금 보고서에 대한 하원의 접근은 일시적으로 막았습니다. 중간 선거를 앞두고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경합주를 찾아 지원 유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대법원에서 미국 대학의 ‘소수계 우대 정책’이 합법인지 판단하기 위한 심리가 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연방 대법원에 자신의 세금 보고서를 하원세입위원회가 못 보도록 막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석유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기름값을 낮추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더 높은 세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