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사건 항의 시위가 전국에서 계속된 가운데, 미니애폴리스 시 당국이 경찰국 해산을 추진합니다. 한편, 민주당은 경찰 개혁을 촉구하는 법안을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주 경찰 체포 과정에서 사망한 조지 플로이드 씨의 첫 추도식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엄수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 폭력’ 중단과 ‘인종 불평등’ 개선을 요구하는 시위는 미국 전역에서 계속됐고요. 이어서, 남북전쟁 때 남부연합군 사령관이었던 로버트 리 장군 동상을 철거하는 이야기,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사건에 연루된 전직 경찰관들의 혐의가 추가됐습니다. 또 시위 현장을 취재하던 기자들이 경찰의 공격을 받는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관련 소송이 제기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 씨가 체포 과정에서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미니애폴리스 경찰국이 주 정부로부터 조사받습니다. 이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공화당 전당대회 장소를 옮길 수밖에 없게 됐다고 밝힌 얘기 등 대선 관련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주요 도시의 무질서 해결을 위해, 미군을 투입하겠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사건 항의 시위를 틈타, 폭력 행위가 벌어지는 상황에 강경 대응 입장을 재확인한 건데요. 또한, 시위 사태가 확산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우 나우' 시간입니다. 비무장 흑인이 경찰에 제압 중 사망한 사건에 대해, 항의 시위가 미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기업들이 시위에 대한 공개 지지를 보내고 있는데요. 관련 소식 이어서 살펴보고요. 민간 유인우주선이 처음으로 국제우주정거장에 도착한 소식도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비무장 흑인이 경찰 제압 도중 사망한 사건을 놓고 항의 시위가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회연결망 게시물에 대한, 운영사의 면책권을 박탈하는 대통령 행정명령이 발동한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망자가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정치권에서 애도 일정을 추진 중인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흑인 남성이 경찰에 체포 도중 숨진 사건으로, 항의 시위가 커지고 있고요. 트럼프 대통령이 인터넷 사회연결망 규제 행정명령에 서명하는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존 랫클리프 신임 국가정보국장(DNI)이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26일 백악관에서 취임 선서식을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코로나 위험 수감자 석방을 막지 않기로 한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캘리포니아주가 특정 조건 하에서 현장 종교집회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고요. 이어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약 10주 만에 공개 석상에 나온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트럼프 대통령이 각 주 정부에 신속한 ‘봉쇄 해제’를 다시 한번 촉구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내 코로나 사망자 수가 10만 명에 육박하고 있고요. 트럼프 대통령이 공화당 전당대회 장소를 바꿀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코로나 2차 확산이 일어나더라도, 미국을 다시 봉쇄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텍사스주 해군 기지에서 테러로 보이는 총격 사건이 발생한 소식, 함께 살펴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