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사태 이후 석 달 여 만에 처음으로, 재선 유세를 했습니다. 존 볼튼 전 국가안보보좌관이 ‘백악관 회고록’을 이번 주 발간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행정부 고위 당국자들이 존 볼튼 전 국가안보보좌관을 맹비난했습니다. 다음 주 회고록 발간을 앞두고, 관련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데 대한 반응입니다. 에이미 클로버샤 상원의원이 민주당 부통령 후보 고려대상에서 자신을 빼달라고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존 볼튼 전 국가안보보좌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정상 외교 뒷이야기를 잇따라 폭로하면서, 정가에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애틀랜타에서 흑인 남성을 총격해 숨지게 한, 전직 경찰관이 중범 살인 등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재임 시절 이야기를 책으로 쓴 존 볼튼 전 국가안보보좌관을 상대로 트럼프 행정부가 소송을 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개발되면, 미국 내 필요한 모두에게 무료로 공급할 것이라고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6일 경찰 개혁에 관한 행정명령에 서명합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이후 이어진 시위가 잦아들지 주목됩니다.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대선 운동 모금 행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애틀랜타에서 경찰 총격에 비무장 흑인이 숨졌습니다. 항의 시위가 방화로 번지는 등 일부 과격 양상을 보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육사 졸업식 연설에서, ‘단합’과 ‘미국적 가치 수호’를 강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우리 모두가 편견에 맞서 단결해야 한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1일 텍사스 지역사회 간담회에서 강조했습니다. 군의 정치 중립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텍사스에서 지역 사회 인사들을 모아, 간담회를 주관합니다. 전국적인 ‘인종 차별’ 항의 시위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 전 법무부가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 기소를 취하한 것은, ‘권한 남용’에 따른 부당한 조치였다고, 재판부가 지정한 전직 판사가 지적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경찰 체포 도중 사망한 조지 플로이드 씨의 동생이 10일 의회에서 증언했습니다. 상ㆍ하원에서 경찰 개혁 관련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인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조지아 등 다섯 개 주에서 예비선거가 실시된 가운데, 일부 혼란이 있었다는 소식, 미국에서 첫 흑인 공군 참모총장이 탄생한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립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장례식이 9일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엄수됩니다.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계획인데요. 관련 시위 상황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운동을 재개하는 이야기,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 시간입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사건 항의 시위가 전국에서 계속된 가운데, 미니애폴리스 시 당국이 경찰국 해산을 추진합니다. 한편, 민주당은 경찰 개혁을 촉구하는 법안을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주 경찰 체포 과정에서 사망한 조지 플로이드 씨의 첫 추도식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엄수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 폭력’ 중단과 ‘인종 불평등’ 개선을 요구하는 시위는 미국 전역에서 계속됐고요. 이어서, 남북전쟁 때 남부연합군 사령관이었던 로버트 리 장군 동상을 철거하는 이야기,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