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9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 청문회에서 민주ㆍ공화 양당의 법률 전문가들이 탄핵의 정당성을 다퉜습니다. 지난주 플로리다주 해군기지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백악관은 ‘테러 공격’으로 본다고 밝혔고요. 민주당 대선주자인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2백만 달러 가까운 과거 법률 자문료 수익을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공식적으로 대통령 탄핵 소추안 작성에 들어간다고 밝힌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상원에서 승리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지난달 미국 실업률이 기록적으로 낮은 수준인 3.5%를 기록했고, 새 일자리는 26만6천 개가 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하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공식 탄핵 소추안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미국 내에서 외국과 연계된 뇌물 범죄가 기록적인 수준으로 많아졌다고 연방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하와이 군 기지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숨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내년 대선에서 재선되기 위해, 외국 정부의 영향력을 이용하려 했다는 탄핵 조사 보고서가 채택됐습니다. 카말라 해리스 상원의원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을 중도 포기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해군이 약 220억 달러를 들여, 미사일 능력을 강화한 핵잠수함 9척을 새로 도입합니다. 연방정부 차원에서 16년 만에 사형 집행을 추진하고 있고요. 댄 브루예트 신임 에너지장관이 상원에서 인준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쇼핑 액수가 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 하원 법사위에서 열리는 탄핵청문회에 불참 의사를 통보했습니다. 총기 소유 권리를 규정한 ‘수정헌법 2조’ 관련 사건을 대법원이 심리합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미연방 국토안보부가 무관용 이민정책으로 인해 분리된 가족들을 추적하는데 기술적으로 부족함이 있다고 내부 감찰실 보고서가 밝혔습니다. 미국소매협회(NRF)는 올 연말 소비가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으로 올해 크리스마스트리 판매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얼마 전 경질된 리처드 스펜서 전 해군장관이 트럼프 대통령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통령의 군 사법 절차 개입에 대한 논란이 더욱 격화되고 있고요. 추수감사절 연휴를 맞아 일부 지역에 이례적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신생아 출산이 4년 연속 하락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 법사위원회가 다음주 대통령 탄핵 청문회를 엽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참가할 수 있다고 초청서한을 보냈고요. 미국인들의 기대수명이 3년째 줄어든 소식, 그리고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쟁에서 앞서 나가는 이야기, 함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법원이 “대통령은 왕이 아니”라며, 백악관 전 고위 당국자에게 탄핵 조사에 증언하라고 판결했습니다. 동물을 괴롭히는 행위를 연방 범죄로 다루도록 법제화됐고요. 세계 금융에 큰 영향을 미치는 뉴욕 주식시장이 기록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해군을 통할하는 리처드 스펜서 해군장관이 전격 사퇴했습니다. 어떤 사정인지 들여다보고요. 하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 문서 작성에 속도를 내고 있는 소식, 그리고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대선 도전을 공식 선언한 이야기, 함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하원에서 대통령 탄핵 조사를 진행중인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상원에서 심판 받길 원하고 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정부 운영을 위한 임시지출안에 서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