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샬러츠빌 백인우월주의 유혈사태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양비론' 이후, 공화당 중진들이 잇따라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중앙정보국(CIA) 고문 피해자들이 고문법을 고안한 심리학자 2명을 상대로 한 소송에서 끝내 합의했습니다. 이어서, 약물관련 청소년 사망률이 높아진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요 기업 경영인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2개를 모두 해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잇딴 탈퇴에 대한 대응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제대군인 복지를 크게 넓히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이어서, '오바마케어' 정부지원금을 중단하면 건강보험료가 25%까지 오른다는 보고서,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샬러츠빌 유혈사태를 초래한 백인우월주의를 비난한 지 하루 만에 양비론을 펴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타주 연방하원 공화당예비선거에서 중도 성향 존 커티스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이어서, 자율주행자동차가 일자리 지형을 바꿀 것이라는 상무부 보고서,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인텔 등 3개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백인우월주의 폭력 집회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미온적 대응을 비판하며, 자문기구에서 탈퇴했습니다. 민간우주업체 스페이스X가 화물 캡슐 '드래곤'을 쏴올렸습니다. 이어서,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 존폐 논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인우월주의자들의 시위가 폭력으로 얼룩지면서 많은 사상자를 냈습니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테러'로 규정했습니다. 직장인 상당수가 근무 환경과 여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는 조사 결과에 이어서, 여성과 소수인종의 음주량이 늘었다는 연구,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케어' 폐지· 대체를 놓고 미치 매코넬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와 공방을 벌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남용 위기를 국가적 비상사태라고 선언했습니다. 이어서, 주 정부 차원에서 확산되고 있는 진통제 규제 움직임,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선 캠프와 러시아의 내통 의혹을 수사 중인 연방수사국(FBI)이 폴 매너포드 전 선대본부장 집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유타주 공화당 텃밭에서 진행되는 하원 예비선거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어서, 트럼프 대통령의 성전환자 군복무 금지 방침에 맞서 제기된 소송,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정부 과학자들이 기후변화에 인간의 책임이 확실하다는 보고서를 만들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휴가지에서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남용 대책 회의를 주관했습니다. 이어서, 민주당이 대통령 관련 기업들의 거래 내역을 조사중인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성차별적 주장이 담긴 익명 메모로 논란의 중심에 선 구글이 해당 글을 작성한 직원을 찾아내 해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동물보호 관련 규제를 속속 완화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주요시설 주변에서 '드론'을 격추시킬 수 있다는 국방부 지침,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반년여 만에 차기 대권을 거론하는 보도가 나와 백악관이 시끄럽습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출마설을 부인했습니다. 불법 이민자 단속에 협조하지 않는 '피난처도시' 운영과 관련, 연방정부와 갈등을 빚고 있는 시카고 시 당국이 소송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실업률이 16년래 가장 낮은 수준이라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근들과 러시아간 내통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이 대배심을 출범시켰습니다. 현행법상 모든 연방 중범죄는 대배심을 통해 기소하게 돼있습니다. 여름 휴회에 들어간 의회 최대 성과로 닐 고서치 대법관 인준이 꼽힙니다. 이어서, 거대 전자상거래-유통 기업 아마존이 5만명을 새로 채용하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이 합법이민을 10년 안에 절반으로 줄이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관련 법안을 소개하는 회견을 열었습니다. 법무부는 하버드대학교의 아시아계 입시지원자 차별 논란을 조사중입니다. 이어서, 뉴욕증시 다우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2만2천 선을 넘어선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