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성전환자 군 복무 금지 결정에 대해, 성소수자 단체 등을 중심으로 반발이 거셉니다. '오바마케어' 폐지 관련 법안은 상원에서 다시 부결됐습니다. 이어서, 타이완 전자기기업체 폭스콘의 위스콘신 주 공장 건설 계획,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바마케어'를 대체할 건강보험법안이 상원에서 부결됐습니다. 이어서, 불법이민자 보호도시 지원을 중단하는 법무부 발표와 함께, 불법입국자들이 대형트럭에서 무더기로 숨진 채 발견된 소식,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이 '오바마케어'를 대체할 건강보험법안 절차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을 해임할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대학 학자금 인상 속도가 더뎌지고 있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이 상원 청문회 출석에 앞서 "어느 외국정부와도 공모한 적 없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노동과 고용에 초점을 맞춘 경제 청사진을 발표합니다. 이어서, 지난해 대선 이후 정치 관심이 높아졌다는 조사 결과,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사업 거래내역까지 수사하는 데 대해, 대통령 측은 특검 해임 내지는 사면권 행사를 검토하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후보를 지낸 공화당 중진 존 매케인 상원의원이 뇌종양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법규 완화 움직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6개월을 맞았습니다. 특정국가 출신 입국 제한 행정명령을 단행하고, 각종 국제협정에서 탈퇴하는 등 공약을 충실히 지키는 노력을 보였지만, '오바마케어' 대체 입법이 좌절되는 등 현안 처리는 부진합니다. 36%라는 최악의 국정 지지율이 보여주듯 여론도 호의적이지 않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내통' 의혹을 수사 중인 특검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장남과 러시아 변호사 회동에 참석한 '8번째 인물'을 확인한 것으로 보도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기간중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별도의 비공개 회담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의회가 공개한 새 회계연도 예산 결의안,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바마케어'를 대체할 건강보험 입법이 상원 공화당에서 반대가 늘어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메이드 인 아메리카 (Made in America)' 주간을 맞아 미국산 제품 홍보에 직접 나섰습니다. 이어서, 월터 샤웁 정부윤리청장 사임 소식,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내통' 의혹의 중심으로 떠오른 장남을 적극 방어하면서, 언론이 편파 보도를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지지율은 36%에 머물렀습니다. 이어서, 마약성 진통제인 오피오이드 중독이 사회문제로 떠오른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입국이 제한되는 이슬람권 6개국 출신 국민 가운데 미국에 손자나 손녀가 있는 사람은 입국을 허용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공화당은 건강보험개혁법안 수정안을 마련했습니다. 이어서, 의회가 트럼프 대통령 장남의 청문회 출석을 요구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장남 트럼프 주니어에 대해 "개방적이고, 투명하고, 결백하다"면서 러시아 내통 의혹은 마녀사냥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레이 연방수사국(FBI) 국장 지명자는 대통령이 부당한 지시를 내리면 설득하고, 안되면 사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시민 대다수가 정치적 영향력이 없다고 느끼는 통계,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장남이 러시아 측과 주고받은 이메일 내용을 공개하면서 '러시아 내통' 의혹 파장이 커졌습니다. 상원은 '오바마케어'를 대체할 새 건강보험법안을 다음주 처리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국방부가 F-35를 새로 구매하는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