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내통' 의혹을 수사 중인 특검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장남과 러시아 변호사 회동에 참석한 '8번째 인물'을 확인한 것으로 보도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기간중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별도의 비공개 회담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의회가 공개한 새 회계연도 예산 결의안,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바마케어'를 대체할 건강보험 입법이 상원 공화당에서 반대가 늘어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메이드 인 아메리카 (Made in America)' 주간을 맞아 미국산 제품 홍보에 직접 나섰습니다. 이어서, 월터 샤웁 정부윤리청장 사임 소식,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내통' 의혹의 중심으로 떠오른 장남을 적극 방어하면서, 언론이 편파 보도를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지지율은 36%에 머물렀습니다. 이어서, 마약성 진통제인 오피오이드 중독이 사회문제로 떠오른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입국이 제한되는 이슬람권 6개국 출신 국민 가운데 미국에 손자나 손녀가 있는 사람은 입국을 허용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공화당은 건강보험개혁법안 수정안을 마련했습니다. 이어서, 의회가 트럼프 대통령 장남의 청문회 출석을 요구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장남 트럼프 주니어에 대해 "개방적이고, 투명하고, 결백하다"면서 러시아 내통 의혹은 마녀사냥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레이 연방수사국(FBI) 국장 지명자는 대통령이 부당한 지시를 내리면 설득하고, 안되면 사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시민 대다수가 정치적 영향력이 없다고 느끼는 통계,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장남이 러시아 측과 주고받은 이메일 내용을 공개하면서 '러시아 내통' 의혹 파장이 커졌습니다. 상원은 '오바마케어'를 대체할 새 건강보험법안을 다음주 처리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국방부가 F-35를 새로 구매하는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장남이 지난해 대선 기간 러시아 변호사와 만나기 전, 러시아 정부가 아버지를 도우려 한다는 e-메일을 받은 것으로 보도됐습니다. 한인 혼혈인 현역 미군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 지원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이어서, 잠을 잘 자게 해주는 산업이 커지고 있는 세태,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장남이 지난해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에 타격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얻기 위해 러시아 쪽과 접촉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의회가 다시 문을 열지만 '오바마케어' 대체 의료보험법안 처리 전망은 불투명합니다. 이어서, 예상치를 웃돈 지난달 고용 통계,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달과 화성에 사람을 보내 우주 탐사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선언했습니다. 특정국가 출신 입국 제한 행정명령 적용 기준을 놓고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카타르 항공이 전자기기 기내 반입금지 조치에서 제외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유권자 자료 제출을 거부하는 주가 많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재생 에너지 사용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주요 에너지원은 화석연료가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저임금 인상요구가 이어지는 흐름과는 반대로, 내리고 있는 곳도 있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41주년 독립 기념일을 맞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군인가족에게 연설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특정국가 출신 입국제한 행정명령 적용 대상 범위를 놓고 공방이 진행중입니다. 이어서, 공화당이 '오바마케어' 의무가입조항 무력화를 시도하고 있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독립기념일을 맞아 전국에서 1만 5천여명이 새롭게 미국 시민이 됩니다. 워싱턴 DC 연방 항소법원은 메탄가스 규제를 유예하는 환경청(EPA) 조치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이어서, 200주년을 맞은 뉴욕주 이리 운하 이야기,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