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버니 샌더스 후보가 지지율 돌풍을 일으키며 힐러리 클린턴 후보의 독주에 제동을 걸고 있습니다. 미국 육군이 앞으로 2년 동안에 걸쳐 4만 명을 감축할 계획이라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내년 미국 대선에 출마를 선언한 후보들의 초기 선거자금 모금 현황이 드러나고 있는데요. 특히 공화당의 경우 후보들의 모금 현황이 앞으로의 대선 구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는 내용 먼저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시간입니다. 지난달 흑인교회총격사건이 발생한 남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의회가 남부 연합기 철거 문제에 대한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영국 석유회사 BP가 지난 2010년 멕시코만 석유 유출 사고와 관련해 187억 달러를 배상하기로 했다는 소식, 이어서 미국 독립기념일을 앞두고 테러 경계가 강화됐다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조금 전 위스콘신 주를 방문해 오버타임 적용 대상을 확대하는 새 규정에 관해 설명했다는 소식 먼저 전해드립니다. 이어서 공화당 경선 후보 가운데 한 사람인 도널드 트럼프의 인종차별 발언으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 경선후보인 젭 부시 후보가 30여년간의 세금 내역을 공개했다는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 이어서 힐러리 클린턴 후보의 딸인 첼시 클린턴이 고액의 강연료를 받아 논란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의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이어서 연방 대법원의 동성결혼 합헌 판결에 이어 남부 주들의 현지 분위기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오클라호마 주에서 사형을 앞둔 사형수 3명이 사형을 집행할 때 쓰는 약물 가운데 하나가 자신들에게 고통을 줄 수 있다면서 이 약물을 쓰는 것을 금지해 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연방대법원은 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연방대법원이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미국 내 전 지역에서 동성결혼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시에서 벌어진 총기 참사 사건에서 희생된 클렌멘타 피크니 목사의 장례식이 거행됐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 시간입니다. 미국연방대법원이 오바마케어의 정부보조금 지급이 헌법에 위배되지 않는다고 판결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시간입니다. 테러단체와 어떠한 협상도 없다는 미국의 인질 정책에 다소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보스턴 마라톤 대회 폭탄 테러 사건 범인에 대한 최종선고공판이 열렸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연방상원에 올라간 ‘무역촉진법안’이 절차 투표를 통과하고 최종 표결에 올라갔습니다. 미국 기업과 정치권을 중심으로 ‘유급병가’를 확산시키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