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의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이어서 연방 대법원의 동성결혼 합헌 판결에 이어 남부 주들의 현지 분위기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오클라호마 주에서 사형을 앞둔 사형수 3명이 사형을 집행할 때 쓰는 약물 가운데 하나가 자신들에게 고통을 줄 수 있다면서 이 약물을 쓰는 것을 금지해 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연방대법원은 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연방대법원이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미국 내 전 지역에서 동성결혼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시에서 벌어진 총기 참사 사건에서 희생된 클렌멘타 피크니 목사의 장례식이 거행됐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 시간입니다. 미국연방대법원이 오바마케어의 정부보조금 지급이 헌법에 위배되지 않는다고 판결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시간입니다. 테러단체와 어떠한 협상도 없다는 미국의 인질 정책에 다소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보스턴 마라톤 대회 폭탄 테러 사건 범인에 대한 최종선고공판이 열렸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연방상원에 올라간 ‘무역촉진법안’이 절차 투표를 통과하고 최종 표결에 올라갔습니다. 미국 기업과 정치권을 중심으로 ‘유급병가’를 확산시키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흑인 9명이 살해된 사건을 계기로 ‘남부연합기’를 둘러싼 논쟁이 재연되고 있습니다. 미국 내 유력 회사를 이끄는 최고경영자들과 일반 노동자가 받는 보수가 300배 이상 차이가 난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흑인 교회에서 총을 쏴 9명을 살해한 용의자에게 살인죄 9개 항목이 적용됐습니다. 연방대법원이 ‘남부연합’ 깃발이 들어간 차 번호판을 주 정부가 허용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시간입니다. 미 의회 상원이 고문 금지조항을 포함한 국방수권법 수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미국의 로마가톨릭 신자들이 지구온난화 요인을 둘러싸고 입장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의 부동산 재벌인 도널드 트럼프 씨가 공화당 대선 경선에 나서는 12번째 후보가 됐습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시간입니다. 미국 공화당의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의 망중립성 규정이 발효됨에 따라 정보통신업체들이 요금을 받고 정보 내용이나 속도를 차별할 수 없게 됐습니다.
미국 내 주요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뉴스 헤드라인’시간입니다. 미 연방 하원이 오바마 대통령에게 무역촉진권한을 부여하는 법안을 표결에 부쳤습니다. 미국의 언론 재벌 루퍼트 머독이 아들에게 최고 경영자 자리를 물려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