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시리아의 군사개입과 관련한 미국 의회의 결정이 임박한 가운데, 오바마 대통령이 의원들과 국민들을 상대로 한 설득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정상들과 잇단 양자회담을 가졌습니다. 미국 정부가 레바논에 파견돼 있는 외교관들에 대해 철수령을 내렸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오바마 대통령이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장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만나 경제 현안 등 공조를 강화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또 다른 명물 ‘베이브리지’가 11년간의 공사를 끝내고 재개통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앞서 스웨덴을 방문했습니다. 미국이 세계경제포럼의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5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국가안보국이 멕시코와 브라질 등 인접국 대통령의 전자우편까지 감시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미국 통신업체 버라이즌이 이동통신사업 지분을 전량 매입합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노동절을 맞아 미국 노동사의 단면을 들여다 봅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지구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국제적인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정보기관들이 지난 9.11 테러사건 이후 관련 예산을 대폭 늘리고 정보활동도 강화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새로운 총기규제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내에 여전히 경제적 불평등이 존재한다며 민권 신장을 위한 행진은 계속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미군기지 철수를 앞두고 각종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흑인 민권 운동가 마틴루터 킹 목사가 워싱턴에서 명연설을 행한 지 50주년을 맞았습니다. 미국에 대규모 사이버 공격이 닥칠 수 있다는 안보 당국자들의 경고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연방정부의 부채가 10월이면 상한선에 도달할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경제전문가들은 미국 중앙은행이 당장 경기부양책을 철회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과 말레이시아가 국방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학자금 경감 대책을 내놨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대학 등록금을 낮추기 위한 교육개혁 정책을 발표했습니다.미국과 일본이 오는 10월 합동 군사훈련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