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러시아에 임시망명 중인 미국의 기밀폭로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임무를 완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건강보험개혁법 가입 시한이 하루 더 연장됐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국제통화기금이 미국의 경제 전망을 상향조정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부채 규모는 내년 3월에 상한선에 도달할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미국 정보당국이 이스라엘 총리의 전자우편도 몰래 감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의회 상원이 미 국방부의 새 회계연도 정책과 예산을 담은 국방수권법안을 의결했습니다. 미국이 2013 회계연도에 불법체류자 37만 명을 추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백악관 대통령 자문위원회가 국가안보국(NSA)의 정보감시 활동에 대한 개선안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내년부터 양적완화 규모를 100억 달러 축소할 계획입니다.
미국의 주요 정보기술업체 대표들이 오바마 대통령에게 과도한 감시활동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미국 의회의 2014 회계연도 예산안 처리가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 국가안보국의 휴대전화 정보 수집 행위가 위헌이라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정부는 국가안보국 활동을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에 대한 일각의 사면설을 일축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케리 국무장관이 아시아 중시 외교의 일환으로 베트남과 필리핀 순방길에 나섰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건강보험개혁법에 대한 미국인들의 여론이 여전히 상당히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40%대로 최저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평화협상 중재를 위해 중동 지역을 찾았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의회가 연방정부 예산안에 잠정 합의했습니다. 미국의 러시아 폐기 핵탄두 우라늄 구매 사업이 20년 만에 막을 내렸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한국의 방공식별구역 확대 선포에 대해 미국 국무부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중국 노벨 평화상 수상자의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이란 핵 문제에 대한 외교적 해법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의 추도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합니다.
미국의 주요 뉴스를 알아보는 ‘워싱턴 24시’입니다. 미국 백악관은 중국이 동중국해에 설정한 방공식별구역을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2020년까지 전체 전력 생산의 20%를 신재생자원을 활용해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