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수지 와일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비서실장으로 지명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0.25%P 내렸습니다. 미국 연방법원이 미국 시민과 결혼한 일부 불법체류자의 시민권 취득을 허용하는 바이든 행정부 정책을 무효로 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방 정부 부채 해결을 위한 8천400억 달러 규모의 부채 한도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패배를 인정하고 결과에 승복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평화로운 정권 이양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법무부가 공화당 후보로 대선에서 이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연방 형사기소를 종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이 프랑스의 지원으로 해경 순찰선 40척을 도입해 이 중 일부를 남중국해 분쟁 지역에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호주가 16세 미만 아동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합니다.
미국 대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말 동안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이스라엘이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구호기구(UNRWA) 활동을 허용하는 협정에서 탈퇴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몰도바 대선 결선투표에서 친유럽 성향 후보인 마이아 산두 현 대통령이 승리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러시아 해군이 첫 합동 훈련에 돌입했는데요. 이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네. 올해 미국 대선에서 선거일 전에 투표하는 사람의 비율이 50%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여론조사 업체인 갤럽이 발표했습니다. 미국 정부 고위 관리들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헤즈볼라와의 휴전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미국을 강타한 허리케인과 보잉사의 파업으로 미국의 10월 신규 일자리 증가가 1만2천 개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독일 정부가 이란 당국의 독일인 사형 집행에 반발해 국내 이란 영사관 3곳을 모두 폐쇄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적절한 조건 아래 이스라엘과 휴전할 수 있다고 새로운 헤즈볼라 수장이 밝혔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쓰레기’ 발언을 두고 공방을 주고받았습니다. 조지아 선거 당국이 부분적인 재검표를 통해 지난주 치러진 총선에서 집권 여당이 승리했다고 확정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 온라인쇼핑 사이트 ‘테무’를 상대로 디지털서비스법(DSA) 위반 조사에 착수했는데요. 이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워싱턴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해리스 후보는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더 나은 삶을 만들기를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비판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이스라엘에 서한을 보내 이스라엘 의회가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유엔 구호 기관 활동을 크게 제한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것에 항의했습니다. 3분기 미국 경제가 2분기 대비 연율 2.8%의 견고한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중국이 유인우주선 ‘선저우19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레바논에 근거를 둔 이슬람 무장 조직 헤즈볼라가 새로운 수장을 뽑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스라엘 의회가 유엔 구호 기관의 활동을 크게 제한하는 법안을 통과시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미시간주와 조지아주에서 막판 유세에 나섰습니다.
모든 가용한 수단을 써서 이스라엘의 공격에 대응할 것이라고 이란 정부가 경고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뉴욕 유세에서 조 바이든 행정부의 실정을 비판했습니다.
레바논에서 긴급하게 외교 해법이 필요하다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강조했습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유명 가수 비욘세와 함께 25일 유세에 나섭니다. 한편,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집권하면 자신을 기소한 특별검사를 바로 해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싸우고 있는 레바논에 1억 800만 달러 규모 원조를 제공할 것이라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지금까지 거의 2천 500만 명이 이미 투표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분쟁을 이제 끝내야 할 때라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강조했습니다. 미국 대선 선거 운동이 막바지 단계에 들어선 가운데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서로를 겨냥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네. 중동 순방 일정을 시작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역내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경합주를 돌면서 치열한 유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