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러시아 총리에게 양국이 서로를 확고하게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흑해곡물협정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고 우크라이나가 비난했습니다. 그리스 대통령이 총선을 다시 치르기 위해 임시 총리를 임명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들어온 무장집단을 격퇴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발표했습니다. 튀르키예 대통령 선거에서 3위를 차지한 후보가 결선을 앞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현 대통령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아프리카 수단 군벌 충돌로 난민이 대거 발생해 인도적 상황이 악화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 참가자들이 공동 코뮤니케를 통해 우크라이나 지원, 대중 관계 등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근 총선에서 압승한 태국 야권이 연립정부를 구성합니다. 미국이 파푸아뉴기니와 새 방위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주요7개국(G7) 정상들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강력히 규탄하고 추가 제재 방침을 담은 성명을 내놨습니다. 미국과 타이완이 무역 관계 강화에 합의했습니다. 중국이 빌려준 돈이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들을 붕괴 위기로 몰아간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흑해곡물협정 종료를 하루 앞두고 2개월 추가 연장에 합의했습니다. 이란과 러시아가 양국 연결 철도망을 3년 안에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베트남이 남중국해 활동을 문제로 중국과 필리핀을 비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 40여 개 나라 지도자들이 아이슬란드에서 러시아의 전쟁 책임 문제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세계 사형집행 건수가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구기온이 5년 안에 기록적으로 올라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에 전례 없는 집중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유엔이 처음으로 팔레스타인인들의 실향 고통에 관한 '나크바의 날'을 기념했습니다. 미국이 실전 배치한 핵탄두 수를 공개하면서 러시아에 ‘신전략무기감축협정(New Start)’에 복귀하라고 다시 촉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튀르키예 대통령 선거에서 승자가 확정되지 않아 오는 28일 결선투표를 치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영국을 방문해 추가 지원 약속을 받았습니다. 중국이 미국 시민권자에 간첩죄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외교안보 고위 관리가 오스트리아에서 회동했습니다. 튀르키예 대선을 사흘 앞두고 주요 야권 후보가 전격 사퇴했습니다. 중부 지중해를 건너 유럽연합(EU)에 들어가려는 인원이 전례 없는 수준이라고 관계 당국이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몰수한 러시아 신흥재벌의 자산 일부를 우크라이나에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간 충돌이 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무장단체 지휘관 1명이 또 사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엠폭스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해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격전지 바흐무트 근처에서 프랑스 언론인이 로켓포 공격에 사망했습니다. 미국이 이달 말 세계보건총회(WHA)에 타이완을 초청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시리아가 상대국 주재 대사관을 다시 열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진짜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단 군벌 대표들이 사흘째 협상을 벌였지만,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부가 임란 칸 전 총리를 체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