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공식 발효된 신 북미무역협정(USMCA)을 기념하기 위해 미국과 멕시코 대통령이 8일 정상회담을 하고, 무역과 경제, 이민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1천18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8일 열리는 신 북미무역협정(USMCA) 회담에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트뤼도 총리는 6일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즈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미국과 멕시코 정상이 좋은 만남을 갖길 바란다면서 미국에 방문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이르 보오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오소나루 대통령은 7일 자신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실을 밝혔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1천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캐나다가 캐나다-홍콩 범죄인 인도조약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들어 다섯 달 동안 베네수엘라 안보기관 작전으로 숨진 사람이 적어도 1천300명에 달한다고 유엔 기구가 2일 밝혔습니다.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는 이날 보고서를 내 이같이 밝혔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은 1일 오전 현재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가 1천40만 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콜롬비아 군인 7명이 13살 원주민 소녀를 성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26일 열린 비공개 공판에서 이들 군인 7명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25일 중국에 구금된 자국민 2명의 송환을 위해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을 석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뤼도 총리는 간첩 혐의로 중국에서 체포돼 구금중인 자국민 2명과 멍 부회장을 교환하자는 중국의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파드리노 베네수엘라 국방장관은 24일 국영 TV 연설에서 미 함정의 행위에 위협을 받지 않았다면서도, 이런 항해는 “어린애 같은 짓”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3일 미 남부 지역의 멕시코 국경 장벽이 “강력하고 포괄적”이라며 과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애리조나 주를 방문해 멕시코 국경장벽 완공을 기념하는 명판에 서명했습니다.완공된 장벽은 200마일(321km)에 달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