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926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베네수엘라 지원을 위한 식량을 실은 이란 화물선이 베네수엘라 '라과이라' 항에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당국이 간첩 혐의로 억류해 온 캐나다인 2명을 기소했습니다. 중국 검찰은 19일 마이클 코브릭 전직 외교관과 마이클 스페이버 대북 사업가를 간첩 혐의로 기소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베네수엘라 석유 거래에 관여한 멕시코 기업을 제재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미 재무부는 18일 성명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축출을 목표로 한 미국 제재 회피 네트워크와 관련 있는 개인 3명과 외국기업 8곳, 선박 2척 등을 제재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베네수엘라의 다음 선거가 국민의 뜻이 반영될 수 없는 엉터리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15일 성명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대법원이 지속적으로 의회를 조작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의 뜻을 반영하는 선거는 불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새로운 진앙지가 된 중남미에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12일) 오전 현재 중남미 30여 개국의 코로나 누적 확진자는 150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브라질이 9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피해 현황을 다시 집계하기 시작했습니다. 브라질 대법원은 지난 8일 야당의원들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정확한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자 보건부에 누적 수치를 공개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중국이 8일 쿠바에 대한 미국의 정치적 억압과 경제적 제재에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이날 브루노 로드리게 쿠바 외교부 장관과의 전화통화에서 대테러 명분하에 행해지는 미국의 “압박은 평판이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태가 더욱 악화하고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8일 경고했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사망자가 4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65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4일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는 651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중남미 브라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피해가 갈수록 확산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