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레바논 내 무장단체 헤즈볼라와 이스라엘에 즉각적인 상호 적대행위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을 위한 협상이 25일 또다시 결렬됐습니다.
이스라엘이 레바논 무장 세력 헤즈볼라를 선제 타격했습니다. 헤즈볼라는 이스라엘을 향해 대규모 무인기(드론)와 로켓 공격을 개시했습니다.
이라크 북부의 쿠르드 지역에서 튀르키예의 공습으로 여성 언론인 2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관리와 언론들이 23일 밝혔습니다.
유엔 중동특사가 22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종전을 위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구체적인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예루살렘 지역의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이스라엘 대법원에 더 많은 물을 공급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12만 명의 이곳 주민은 일주일에 3시간만 물을 공급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취재: 린다 그래드스타인 Linda Gradstein)
모하메드 빈 압둘라흐만 알타니 총리 겸 카타르 외무장관이 며칠 안에 이란을 방문할 것이라고 이란 언론이 22일 보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 회담을 갖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휴전 협상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가자지구 남부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라파 여단’을 격파했다고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21일 밝혔습니다.
미군이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의 미사일 등 군사 시설을 파괴했다고 중동 지역을 관할하는 미 중부사령부가 21일 밝혔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0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의 조속한 타결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이스라엘에 대한 이란의 보복은 철저한 계획하에 시간을 두고 이뤄질 것이라고 이란 당국이 20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