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을 통해 힘겨운 한국생활에 적응하며 삶의 동력을 얻어 가는 탈북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가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됐습니다. 거친 세상에 놓여진 북한 여성의 이야기를 민감하게 그려냈다는 평가입니다.
미국에서 한인 2세 감독이 어린 시절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만든 영화 ‘미나리’가 화제입니다. 미국에 이민온 한인 가정의 삶을 그린 영화로 많은 영화제에서 상을 받기도 했는데요, 목숨을 걸고 북한을 탈출해 낯선 미국 땅에서 살아가는 탈북민들에게도 특별한 영화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한국에서 오래 거주한 미국인이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의 역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탈북민 출신 여성 권투선수 최현미 씨가 세계복싱협회 WBA 여자 슈퍼페더급 세계 챔피언전에서 승리하며 미국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한 도시가 한국 김포 시와 공동으로 비무장지대(DMZ)를 주제로 한 3D 가상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남북 분단의 오랜 역사와 두 나라가 마주한 현실, 미래에 대한 질문을 담았습니다.
인터넷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가 자신의 북한 내 활동을 담은 영상 시청을 막았다고, 북한 여성이 이를 직접 밝혔습니다. 올해 초 북한 채널이 폐쇄되는 등 유튜브의 북한 관련 폐쇄 조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지난해 중국에서 남북한의 클래식 음악가가 한 무대에 올라 화제가 됐었습니다. 수년 간 한반도 평화를 목적으로 활동한 단체의 성과였습니다.
매주 금요일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한국의 남성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대중음악의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에서 한국 노래 최초로 핫100 순위 1위에 올라 화제입니다.
북한 백남룡 작가의 소설 ‘벗’이 미국 도서관 잡지인 ‘라이브러리 저널’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책 가운데 하나로 뽑혔습니다. 라이브러리 저널’은 지난 30일 웹사이트를 통해, 백 작가의 소설 벗’의 영문판인 ‘프렌드(Friend)’가 ‘2020년 최고의 세계 문학’ 작품 10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어 노래로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음악 잡지 '빌보드'가 발표하는 대중음악 인기 순위인 빌보드는 30일, BTS의 신곡 ‘라이프 고즈온(Life Goes On)’이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과 미국에서 언론인과 미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출신 직장인 등으로 정착에 성공한 탈북 남성 3명이 지난 연말에 미 대륙을 자동차로 여행하며 나눈 대화를 엮은 책이 최근 한국에서 출간됐습니다. 미국을 여행하면서 독특한 시각으로 북한과 외부 세계를 알기 쉽게 비교했는데, 남북한 모두에 유익한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11월3일 치러지는 미국 선거에 5명의 한국계 미국인이 연방 하원의원 후보로 출마해 화제입니다. 그런데 이들을 밀착취재해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는 한인 영화감독이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