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남북정상 합의로 추진됐던 2032년 하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가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하노이 미-북 정상회담 결렬 이후 미-북 관계가 교착 상태에 놓이고 남북관계도 악화되면서 공동개최 추진의 동력을 상실한 때문이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 입니다. 북한 여성과 아동의 인권을 1인 극으로 미국에 알렸던 한인 여성 극작가 겸 배우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미 대학가를 두드리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미국 내 대학에서 가르치는 외국어 가운데 한국어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언어로 조사됐습니다.
미국의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심리를 분석한 다큐멘터리를 전 세계 170여개 국에서 방송할 예정입니다. 북한 안팎에서 발생한 일련의 사건과 주변 인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김 위원장이 직면한 심리적 딜레마를 그렸습니다.
복싱을 통해 힘겨운 한국생활에 적응하며 삶의 동력을 얻어 가는 탈북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가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됐습니다. 거친 세상에 놓여진 북한 여성의 이야기를 민감하게 그려냈다는 평가입니다.
미국에서 한인 2세 감독이 어린 시절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만든 영화 ‘미나리’가 화제입니다. 미국에 이민온 한인 가정의 삶을 그린 영화로 많은 영화제에서 상을 받기도 했는데요, 목숨을 걸고 북한을 탈출해 낯선 미국 땅에서 살아가는 탈북민들에게도 특별한 영화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한국에서 오래 거주한 미국인이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의 역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탈북민 출신 여성 권투선수 최현미 씨가 세계복싱협회 WBA 여자 슈퍼페더급 세계 챔피언전에서 승리하며 미국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한 도시가 한국 김포 시와 공동으로 비무장지대(DMZ)를 주제로 한 3D 가상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남북 분단의 오랜 역사와 두 나라가 마주한 현실, 미래에 대한 질문을 담았습니다.
인터넷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가 자신의 북한 내 활동을 담은 영상 시청을 막았다고, 북한 여성이 이를 직접 밝혔습니다. 올해 초 북한 채널이 폐쇄되는 등 유튜브의 북한 관련 폐쇄 조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지난해 중국에서 남북한의 클래식 음악가가 한 무대에 올라 화제가 됐었습니다. 수년 간 한반도 평화를 목적으로 활동한 단체의 성과였습니다.
매주 금요일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한국의 남성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대중음악의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에서 한국 노래 최초로 핫100 순위 1위에 올라 화제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