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2일 막을 내렸습니다.
한 주 간 북한 관련 화제성 뉴스를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 입니다. 지난 2015년 미 주류사회에 일본군 위안부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던 뮤지컬이 3년 만에 다시 뉴욕에서 무대에 올랐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남북 여자농구 단일팀이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아시안 게임에 출전 중인 남북 단일팀이 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남북한 단일팀이 25일,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카누 용선 여자 200m 결선에서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아시안게임 여자농구 남북 단일팀이 15일 개최국 인도네시아를 누르고 첫승을 거뒀습니다.
미국 의회도서관이 북한 자료 전산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쟁 기간 미군이 북한 지역에서 획득한 ‘노획 문서’ 등 의회도서관에만 남아있는 희귀 자료가 체계적으로 분류됐습니다.
미국과 북한이 본격적인 비핵화 협상에 돌입하면서 미국 내에서는 한동안 중단됐던 양국 간 민간 교류의 시동을 걸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통일농구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과 정부 대표단이 북한을 방문했습니다. 15년 만에 열리는 이 대회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모습을 드러낼 지 주목됩니다. 서울에서 이연철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한국 축구가 러시아 월드컵에서 세계 최강 독일을 눌렀지만,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습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회' 첫 경기에서 스웨덴 팀에 0-1로 패했습니다.
북한이 오는 9월 새로운 집단체조 공연을 한다고 북한전문여행사가 밝혔습니다. 5년만에 열리는 집단체조 공연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