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소비에트연방 국가인 조지아에서 13일 외국의 지원을 받는 언론과 비정부기구(NGO) 규제 법안에 반발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 라파로 더 깊숙이 진격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민간 경제학자를 러시아의 새 국방장관으로 지명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에 대한 공격을 계속하고 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어제(12일)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어제(12일) 새 국방장관에 경제전문가인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전 제1부총리를 임명했습니다.
기타나스 나우세다 리투아니아 현직 대통령이 어제(12일) 대선 1차 투표에서 최다 득표에 성공했습니다. 총 8명의 후보가 출마한 이번 선거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음에 따라 오는 26일 최다 득표 후보 2명에 대한 결선투표를 통해 최종 당선인이 가려지게 됩니다.
발트해 연안 국가 리투아니아에서 12일 대통령 선거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북동부 지역에 재개한 포격과 박격포 공격으로 수천 명의 지역 주민이 외부로 대피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밝혔습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지역의 5개 마을을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11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군이 10일 우크라이나 제2 도시인 북동부 하르키우에 지상공격을 가했다고 우크라이나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미국의 압박이 있어도 하마스와 계속 싸우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가 두 나라 간 협력을 한층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라크 정부가 2025년 말까지 유엔 지원 임무 종료를 요청했습니다.
러시아와 벨라루스가 전술핵무기 관련 연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어제(9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라파를 본격적으로 공격하면 이스라엘에 무기 제공을 중단할 것이라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9일 전승절 행사 연설에서 러시아에 대한 위협을 방관하지 않겠다고 다시 경고했습니다. 중국이 캄보디아와 동티모르에 군함 2척을 파견한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