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 파리 기후변화협약 탈퇴 여부를 내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올해 1분기 경제 성장률이 초기 평가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석유수출국기구와 러시아가 주도하는 비회원국가들이 25일, 원유 생산량 감축을 내년 3월까지 9개월 더 연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신용평가기관 무디스가 중국의 국가신용등급을 한 단계 낮췄습니다. 경기 둔화와 부채 증가 전망이 작용했습니다.
유럽과 아시아 증시들이 18일 일제히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언행에 대한 우려 속에 미국 증시와 달러 가치, 미국 정부채권 등이 하락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일대일로 포럼에서 중국이 대규모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쇠고기 협상이 타결됐다고 미국 상무부가 밝혔습니다. 중국은 미국산 쇠고기와 함께 천연가스 수입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유엔은 동남아시아의 경제적 성공이 조직 범죄 확대와 테러 도전들로 오점을 남겼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지난달 신규 고용이 반등했습니다. 미 노동부는 5일 지난 4월 21만1천 개의 일자리가 새로 생겼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이 자체 제작한 C919 여객기가 5일 첫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중국은 C919 상용화로 미국과 유럽에 대한 대형여객기 의존도를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세안 고위 재무 관리들이 5일 한중일 당국자들과 만나 재정 위기 대처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3일 기준금리를 기존의 0.75~1.00%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