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주요 증시가 중국 경제 불안과 미국 금리 정책 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내림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동부 뉴욕에서 쿠바 수도 아바나까지의 항공 노선이 추가됩니다.
다국적 에너지 기업인 로열 더치 쉘 사가 미국 알래스카 주 인근 북극해에서 벌이던 석유 시추 작업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의 제조업 침체에 대한 우려를 더욱 부추기는 새로운 보고서가 발표되면서 아시아 증시들이 23일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중국의 미국에 대한 투자액이 지난해 95억 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법인세율 인하를 약속한 뒤 일본 증시가 거의 7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경제성장률을 7.4%에서 7.3%로 소폭 낮췄습니다.
미국에서 노동절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지난달 실업률이 2008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이 지난 달 5.1%로 집계돼 지난 2008년 이후 7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보급된 스마트 전화기인 미국 애플사의 아이폰 사용자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제통화기금이 아시아 경제에 우려를 나타내면서 2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증시가 다시 술렁였습니다.
일본 증시가 28일 급등하는 등 아시아 증시를 비롯한 세계 증시가 이틀째 반등을 계속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