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법인세율 인하를 약속한 뒤 일본 증시가 거의 7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경제성장률을 7.4%에서 7.3%로 소폭 낮췄습니다.
미국에서 노동절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지난달 실업률이 2008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이 지난 달 5.1%로 집계돼 지난 2008년 이후 7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보급된 스마트 전화기인 미국 애플사의 아이폰 사용자 정보가 대량 유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제통화기금이 아시아 경제에 우려를 나타내면서 2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증시가 다시 술렁였습니다.
일본 증시가 28일 급등하는 등 아시아 증시를 비롯한 세계 증시가 이틀째 반등을 계속했습니다.
미국의 중앙은행 격인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상을 늦출 조짐을 보이자 세계 주요 증시들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중국 당국이 최근 잇따른 증시 폭락 사태에 대한 대응으로 금리를 낮췄습니다.
중국 경제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로 세계 증시가 폭락하고 국제 유가가 하락했습니다.
중국이 지난 주 위안화의 가치를 잇달아 평가절하한 데 이어 베트남도 자국 통화인 동화의 가치를 인하했습니다.
중국 증시가 19일로 이틀째 폭락했습니다. 이 여파로 일본과 한국, 타이완, 필리핀 등 아시아 증시들도 대부분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