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위조품과 해적판으로 인한 폐해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약범죄사무소와 세계관세기구는 지난 2010년 전 세계에서 압류된 위조품의 75%는 동아시아, 특히 중국에서 제조된 것들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역점정책으로 추진해온 미국건강보험법안(AHCA·일명'트럼프케어')이 하원 표결의 문턱조차 넘지 못하고 좌초된 데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내 강경보수파와 보수단체들을 비판했습니다.
26일 새벽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있는 한 나이트클럽에서 총기 난사가 일어나 1명이 사망하고, 최소한 14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경찰은 미국 전역의 유대인 커뮤니티센터들에 전화를 걸어 폭탄 위협을 가한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국가 노르웨이가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1위로 꼽혔습니다. 이어 덴마크와 아이슬란드, 스위스, 핀란드 등 역시 유럽국가들이 각각 2위~5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은 14위, 한국은 56, 중국은 79위에 머물렀습니다.
미 동북부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폭설이 내렸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최고 60cm의 눈이 쌓이면서 6천 편 이상의 항공기 운항이 취소됐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부룬디에서 말라리아로 올해 들어 700여 명이 사망함에 따라 질병 확산에 따른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 외곽에서 대규모 쓰레기 더미가 붕괴돼 적어도 46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실종됐습니다.
중국이 '한자녀 정책'을 공식 폐기한 지난해 출생률과 신생아 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미국 연방 상원의원 100명 전원이 연방 사법 기구 수장들에게 편지를 보내 폭파 위협에 시달리는 미국 내 유대인 센터와 학교를 도와달라고 촉구했습니다.
북아프리카 리비아에서 선박을 이용해 지중해를 건너 유럽으로 향하려는 난민들이 이탈리아로 대거 몰리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해안경비대는 5일 지중해에서 최근 500명의 난민들을 구출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유대인 시설들을 겨냥해 폭파 위협을 가한 남성 1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