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인륜 범죄 혐의로 기소된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의 로랑 그바그보 전 대통령이 28일 네덜란드 헤이그에 있는 국제형사재판소에 출두했습니다.
아프리카 수단 정부가 지난 2011년 남수단이 독립한 이래 양국 간 국경을 처음으로 개방했습니다.
아프리카 중부 국가 카메룬에서 두 건의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25명이 숨졌습니다.
소말리아의 이슬람 반군단체 알샤바브가 수도 모가디슈의 식당을 공격해 20 명이 숨졌다고 소말리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부르키나파소가 테러공격으로 적어도 18개국 출신 29명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사흘 간의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했습니다.
부르키나파소의 수도, 와가두구의 한 호텔에서 15일 인질극이 발생해 최소한 23명이 숨졌습니다.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서 15일 또 에볼라 바이러스가 발견됐습니다.
소말리아에서 활동하는 이슬람 반군단체 알샤바브가 15일 남부 지역의 아프리카연합군 기지를 공격해 수 십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14일 서아프리카 라이베리아를 에볼라 바이러스 종식 국가로 선포했습니다.
아프리카 카메룬의 한 이슬람 사원에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10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쳤습니다.
리비아의 한 경찰훈련소에 강력한 차량 폭탄이 터져 적어도 50 명이 숨졌다고 리비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가 아프리카 지역 대테러활동을 위해 운영해 온 에티오피아 내 무인기 항공기지를 폐쇄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