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의 무함마두 부하리 대통령은 지난해 집단 납치된 여학생 200여 명 사건과 관련해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과 협상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이 로켓 포탄과 자살폭탄 등으로 북동부 지역 도시와 마을을 공격해 적어도 80명이 숨졌습니다.
미국 남부와 중서부 지역에서 각종 기상 재해가 발생해 지난 일주일간 43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한 가스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100여 명이 숨졌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리비아의 새 통합정부를 지지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유엔이 중재한 예멘 평화회담이 6일 간의 협상 끝에 20일 종료될 예정입니다.
국제인권단체인 휴먼라이츠워치는 19일 에티오피아에서 군과 경찰이 시위대를 향해 발포해 적어도 75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아프리카 경제공동체 회원국 정상들이 무슬림 여성들의 전통의상 가운데 얼굴 가리개 사용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아프리카 부룬디에서 계속되고 있는 폭력 사태의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이 약 3년 간의 폭력과 분열의 종식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13일 새 헌법에 대한 국민투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말리아 당국이 이슬람 반군단체 알샤바브 요원으로 활동했던 남성 1명을 체포했습니다.
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짐바브웨에 이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도 경제력을 과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