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바브웨 집권 여당이 오늘 (19일)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을 당 대표직에서 해임하고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을 신임 대표에 임명했습니다.
짐바브웨 집권여당인 ‘짐바브웨아프리카민족동맹애국전선’ 지도부가 오늘 (19일) 회담을 하고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 축출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짐바브웨 수도 하라레에서 오늘 (18일) 군부 쿠데타로 자택 연금당한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군부 쿠데타로 인해 자택 연금 당한 로버트 무가베 짐바브웨 대통령이 쿠데타 나흘만에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케냐에서 야권 집회 강제 해산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해 적어도 5명이 숨졌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짐바브웨 군부는 쿠데타 이후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의 퇴임을 위한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안토니아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짐바브웨에서 발생한 군부 쿠데타와 관련해 비폭력과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아프리카 짐바브웨에서 군부 쿠테타가 발생해, 37년 간 장기집권해온 무가베 독재정권이 사실상 붕괴됐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가 부룬디 당국에 대한 전쟁범죄 수사를 허용했습니다.
미군이 소말리아 북부에서 IS 연계 무장세력을 겨냥한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케냐의 대통령 선거 재선거에서 우후루 케냐타 현 대통령이 승리했다고, 선관위가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보안 당국이 수도 모가디슈 인근 호텔에서 차량 자살 폭탄을 일으킨 후 호텔 내부에서 저항하던 테러범 5명을 오늘 (29일) 오전 모두 제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