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한 호텔 인근에서 오늘 (28일) 차량을 이용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23명이 숨지고 3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케냐에서 26일 치러진 대선 재투표에서 우후루 케냐타 현 대통령이 압승을 거둘 전망입니다.
케냐에서 야권의 거부에도 불구하고 대선 재투표를 강행한 가운데, 경찰과 시위대의 충돌로 최소 3명이 숨졌습니다.
아프리카 동부 케냐에서 26일 대선 재투표가 실시 중인 가운데 경찰과 선거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충돌해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케냐 선관위가 야권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오는 26일 대통령 선거를 다시 치른다고 발표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동북부 마이두구리에서 22일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13명이 숨졌다고 현지 경찰 당국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전세계 영유아 사망률이 크게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치료가 가능한 질병으로 숨지는 5세 미만 어린이가 여전히 하루 1만5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지난 14일 발생한 폭탄 테러로 적어도 300명이 숨졌다고 소말리아 당국자가 16일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대통령이 어제 (14)일 모가디슈 도심서 발생한 차량 폭발 테러와 관련해 사흘간의 국가 애도 기간을 선포했습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오늘 (14일) 차량 폭발 사고가 발생해 적어도 20명이 숨졌다고 현지 경찰과 목격자들이 전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제이컵 주마 대통령이 부정부패 혐의로 기소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아프리카 케냐에서 26일 대통령 재선거를 앞두고 야권 연합 후보인 라일라 오딩가 후보가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