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바브웨 대법원은 37년 장기집권의 로버트 무가베 전 대통령을 물러나게 만든 군사 행동이 합법적이었다고 오늘 (25일) 판결했습니다.
말리 북부와 중부 지역에서 각각 어제 (24일) 발생한 공격으로 유엔 평화유지군 4명이 사망과 말리군 1명이 사망하고 21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짐바브웨의 에머슨 음난가그와 대통령이 24일 공식 취임했습니다.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이 검찰로부터 면책 특권을 보장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4일 출범하는 짐바브웨의 과도정부를 이끌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이 어제(22일) 귀국했습니다.
짐바브웨의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이 오는 24일 과도정부를 이끌 새 대통령에 취임할 예정입니다.
미군은 21일 소말리아 중부 지역에 가한 공습으로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 반군 100명 이상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짐바브웨를 37년 동안 통치했던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이 전격 사임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한 이슬람 사원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50명이 숨졌습니다.
짐바브웨의 차기 대통령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이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습니다.
짐바브웨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이 조건부 퇴진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프리카 케냐 대법원이 지난달 치러진 대통령 선거 무효소송을 기각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