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시진핑 미국 방문 예상…새 무역협정 가능성”


2025년 2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D.C.로 돌아오는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2025년 2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D.C.로 돌아오는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미국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어제(19일)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주에서 워싱턴 D.C로 돌아오는 전용기에서 기자들에게 구체적인 언급 없이 “궁극적으로 시 주석이 올 것이고, 모두가 (미국으로) 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반도체와 첨단기술 등을 놓고 무역 갈등을 계속해온 미국과 중국이 새로운 무역협정을 체결하는 일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시 주석이 마지막으로 미국을 방문한 것은 지난 2023년 11월로, 당시 조 바이든 대통령과 상호 군 통신 재개와 합성마약 펜타닐 생산 억제 등에 합의했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0일 취임 이후 시 주석과 전화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시 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참여하는 핵 군축 관련 대화를 “너무 멀지 않은 시기에” 시작할 수 있기 바란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