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본 언론 "기시다 7~8일 방한 계획"


기시다 후미오(오른쪽) 일본 총리와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지난 3월 도쿄에서 공동회견하며 악수하고 있다. (자료사진)
기시다 후미오(오른쪽) 일본 총리와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지난 3월 도쿄에서 공동회견하며 악수하고 있다. (자료사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이달 초 한국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일본 '아사히 신문'은 지난달 29일 "기시다 총리가 윤석열 한국 대통령의 지난 3월 일본 방문에 대한 답방으로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한국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복수의 일본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요미우리 신문'도 양국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기시다 총리가 윤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이달 초 한국을 방문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지난 3월 정상회담에서 양국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2011년 이후 열리지 않았던, 양국을 번갈아 방문하는 '셔틀외교'를 재개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기시다 총리의 이번 답방에서는 반도체 등 핵심 부품의 공급망 안정화를 위한 경제안보 분야 협력 강화와 국방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가능성이 높다고 요미우리 신문은 전망했습니다.

신문은 또 이번 답방이 성사될 경우 기시다 총리의 방한은 취임 뒤 처음이자, 일본 총리로는 약 12년 만의 상호 방문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