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블링컨 미 국무장관 “러시아, 우크라이나 국민 굴복시키지 못 할 것”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자오간이 5일 메릴랜드대학에서 열린 무역 관련 토론회에 참석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자오간이 5일 메릴랜드대학에서 열린 무역 관련 토론회에 참석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우크라이나인들을 굴복하게 만들려는 러시아의 시도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어제(5일) 미 `월스트리트저널’(WSJ) 신문이 주최한 행사에 참석한 자리에서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사실상 손 들도록 하는 현재의 러시아 전략”은 실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핵심은, 러시아가 의미 있는 외교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는 한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다는 점”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만일 러시아가 의미 있는 외교에 관심을 보인다면 “우리도 도울 준비가 돼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종전 협상 가능성에 대해 “상상해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러시아인들이 출로를 찾으려 시도하는 것”이라며, “어느 시점에서 이것(전쟁)은 끝날 것이며, 거의 분명히 외교와 협상을 통해 끝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우리가 목도해야 할 것은 올바르고 항구적인 평화이며, 거짓평화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의 이날 발언은 최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기반시설과 민간인 주거 지역 등에 대한 미사일 공습을 이어가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