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매티스 미 국방, 인도 총리 면담..."안보 협력 강화"


인도를 방문 중인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이 26일 뉴델리 총리관저에서 나렌드리 모디 총리와 면담했다.
인도를 방문 중인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이 26일 뉴델리 총리관저에서 나렌드리 모디 총리와 면담했다.

인도를 방문 중인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26일 뉴델리에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를 만났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모디 총리에서 양국관계 현안과 진전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양측은 또 테러 대처와 평화와 안정을 위해 지역과 전세계 차원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이 자리에서 지난 6월 자신의 미국 방문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폭넓고 솔직한 대화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양국 정상은 미국과 인도의 전략적 관계를 한층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다짐했습니다.

앞서 매티스 장관은 인도 당국자들과 만나 인도의 미국산 전투기와 해상감시용 무인기 등 각종 무기 구입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 정부의 미국산 무기 구입은 역내 중국의 영향력을 견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전문가들은 밝혔습니다.

미국과 인도 관계는 지난 10년간 인도가 150억 달러 상당의 미국산 무기를 구입하면서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인도는 과거 러시아로부터 무기를 구입했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