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대통령 "난 러시아 의혹 수사 대상 아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의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자신은 수사 대상에 포함돼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 FBI 국장을 전격 경질한 뒤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헌법적 위기에 대한 우려를 일축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11일) 미국 ‘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코미 전 FBI 국장에게 만일 자신이 조사 대상일 가능성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요청했고, 자신은 수사대상이 아니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법무부의 권고가 없었더라도 코미 전 국장을 경질했을 것이라며 그는 과시하기 좋아하고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기 위해 자신을 꾸미는 사람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앤드루 매케이브 FBI 국장 권한대행은 어제 상원 청문회에서 러시아의 대선 개입 의혹과 트럼프 선거진영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한 조사 과정에 간섭 시도가 있을 경우 이를 의회에 알리기로 약속했습니다.

매케이브 대행은 또 코미 국장이 FBI 내부에서도 지지를 잃었다는 백악관의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백악관은 그러나 FBI에서 일하는 여러 직원들로부터 코미 국장을 경질한 대통령의 결정을 환영하는 반응을 듣고 있다며 매케이브 대행의 발언을 일축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