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 보수행사서 언론 비판 "익명 보도 안 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 메릴랜드 주에서 여린 보수정치행동회의(CPAC)에 참석해 연설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 메릴랜드 주에서 여린 보수정치행동회의(CPAC)에 참석해 연설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 보수정치행동회의(CPAC) 연설에서 최근의 언론 매체에 대한 공격을 이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보수인사들의 최대 연례 모임인 이날 행사에서 언론인들이 보도에서 익명의 출처를 인용하는 것이 허용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언론 매체들이 자신에게 비판적인 기사 속에서 자신이 나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출처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언론인들이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사람들을 출처로 인용하는 것이 허용돼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최근 해임된 마이클 플린 국가안보보좌관 관련 기사에서 9명의 전현직 정보 출처를 인용한 워싱턴포스트 신문 기사를 거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가 이 기사를 쓰면서 9명의 출처를 만들어냈다고 주장했습니다.

통상적으로 기자들은 주제의 성격이 기밀이나 비밀일 경우 출처가 박해를 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기사 속에 익명의 출처를 인용하는 것이 허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자신보다 더 언론 자유를 보장한 수정헌법 제1조를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며, 하지만, 기자들이 자신에 관한 거짓말을 위해 이 같은 보호 뒤로 숨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