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중거리 탄도미사일 둥펑-16 훈련 모습 공개


지난 2015년 9월 베이징 군사퍼레이드에서 둥펑-21D 미사일이 공개됐다. (자료사진)
지난 2015년 9월 베이징 군사퍼레이드에서 둥펑-21D 미사일이 공개됐다. (자료사진)

중국이 아시아 지역의 미국과 일본 기지를 위협할 수 있는 초정밀 탄도미사일을 또다시 공개했습니다.

중국 국방부는 지난주 설 명절인 춘제가 끝난 뒤 인터넷 홈페이지에 중거리 탄도미사일인 둥펑-16을 동원한 로켓부대의 훈련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영상에는 이 미사일이 10개의 바퀴가 달린 이동식 발사 차량에 실려 깊은 삼림지대에 배치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지난 2015년 베이징 군사퍼레이드에서 처음 선 보인 둥펑-16은 사거리 1만 킬로미터로, 일본 내 미군기지가 있는 오키나와 섬은 물론, 타이완과 필리핀 내 미군시설까지 타격할 수 있습니다.

2단 로켓을 지닌 둥펑-16은 단거리 미사일인 둥펑-11을 대체하는 것으로, 느리게 움직이는 표적을 타격할 수 있도록 궤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타이완에 배치된 미국의 페트리엇과 같은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둥펑-16은 또 1t 무게에 해당되는 3개의 탄두를 장착할 수 있어 대륙간 고성능 폭발물이나 핵무기를 운반할 수 있으며, 표적 오차는 5미터 미만일 정도로 정확성을 자랑합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