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NYT '북한 김정은, 국제형사재판소 회부해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지난 25일 노동당 제8차 사상일꾼대회에서 연설했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지난 25일 노동당 제8차 사상일꾼대회에서 연설했다.
북한의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해야 한다고, 미국의 `뉴욕타임스' 신문이 촉구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북한의 잔혹성’이라는 제목의 26일자 사설에서, 반인도 범죄와 관련해 김 위원장을 비롯한 북한 지도부를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신문은 최근 발표된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원회의 보고서만큼 북한인권 문제를 잘 다룬 보고서는 없다면서, 보고서는 북한의 핵 문제에만 신경쓰는 미국과 중국 등 여러 나라가 북한의 인권 문제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상기시켜 준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보고서가 다음 달 유엔 인권이사회에 공식 제출되면 유엔은 반드시 추인하고 안보리 상임이사국들에게 북한의 반인도 범죄를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하도록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국제형사재판소 회부가 성사되고 김정은 제1위원장의 신병이 확보되면 재판을 통해 김 제1위원장을 처벌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신문은 남북한의 현실이 조만간 바뀌지는 않겠지만 변화가 온다면 북한 지도부는 반드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이연철 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