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과 손병환 교수와 함께 이번 대선 결과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진행자)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2024 미국 대선 특집 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금까지 나온 대선 결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김정우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의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됐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경합지에서 잇따라 승리하면서 4년 만에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5일 치러진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누르고 제47대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각종 사법 리스크를 딛고 4년 만에 백악관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미국의 차기 부통령으로 올해 40세의 JD 밴스 상원의원이 선출됐습니다. 가난한 백인 가정에서 자란 밴스 당선인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비판자에서 강력한 옹호자로 변신했습니다.
2024 미국 대선 특집 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번에는 국제 사회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47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됐습니다. 4년 만에 다시 백악관으로 돌아가게 된 트럼프 당선인은 어떤 인물인지 알아봅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와 함께 연방 상하원 의원 선거도 실시된 가운데 공화당이 4년 만에 상원 다수당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사상 처음으로 한국계 연방 상원의원이 탄생했는데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박빙의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했던 미국 언론들은 당초 예상과 달리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가 굳어지자 다소 의외의 결과란 반응을 보였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책임론도 제기됐습니다. 앞으로 대선 기간 중 드러난 분열을 극복해야 한다는 제언도 나왔습니다.
제 47대 미국 대통령 당선이 유력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통령 후보의 당선이 유력시되는 가운데 공화당은 연방 상원에서도 과반을 확보하면서 다수당이 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4년 만의 재집권이 확정되면서 달러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