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 밴스 공화당 부통령 후보는 25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자신이 11월 대선에서 승리하면 연방 차원의 낙태 금지를 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정∙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는 생식권리에 관한 메시지를 계속 강조하는 한편 기록적인 선거 자금을 모금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 Veronica Balderas Iglesias)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후보가 23일 선거 운동을 중단하고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케네디 후보 지지자들을 흡수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서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율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를 7%P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는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후보가 23일 선거 운동을 중단하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에 도전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지 불과 한 달 만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 지명을 수락했습니다. 해리스 후보는 자신의 기록과 비전을 경쟁자인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대조했습니다.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a)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민주당의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모든 미국인을 위한 대통령이 되겠다며 분열된 미국을 하나로 통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김정은과 같은 독재자에겐 아부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후보 지명 수락 연설을 끝으로 민주당 전당대회가 마무리됐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특집 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민주당 전당대회에 관한 전문가 견해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 솔즈베리 대학교 정치학과의 남태현 교수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특집 방송으로 꾸며드리고 있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는 당의 후보로 공식 지명됐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특집, 계속해서 이번에는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가 자신의 러닝메이트, 부통령 후보로 지명한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는 어떤 인물인지 알아봅니다. 장양희 기자입니다.
오는 11월 치러지는 미국 선거가 7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현직인 한국계 의원들도 선거 운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부 선거구는 격전지로 꼽히지만 한국계 의원들은 현재 대부분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특집으로 함께 하고 계신데요. 이번에는 민주당이 전당대회를 통해 확정한 2024정강정책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정리해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