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7일 파리에서 무기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중부와 남부에 대한 공세를 다시 강화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전 세계 주요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르망디 상륙작전 80주년 기념식이 프랑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스페인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집단학살에 대한 국제 소송에 동참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오늘(6일) 유엔 시설 내에 있던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 여러 명을 공습을 통해 제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세계 최대 인구 대국 인도의 총선 개표가 시작됐습니다. 당초 예상과는 달리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여당 연합이 압승하기 힘들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이 이스라엘-하마스 휴전안 지지를 촉구하는 결의 초안을 유엔 안보리에 제출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공개한 이스라엘의 3단계 휴전안이 “정확하지 않다”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멕시코 헌정 역사 200년 만에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최근 나온 휴전안을 수용한다면 이스라엘도 동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무인 달 탐사선 ‘창어 6호’가 달 뒷면 착륙에 성공하면서, 세계 최초로 달 뒷면 토양 샘플을 가져올지 주목됩니다.
하마스가 완전하게 파괴될 때까지 가자지구에서 영구 휴전은 있을 수 없다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1일 밝혔습니다.
가자지구 분쟁을 끝내기 위해 이스라엘이 새로 제안한 방안을 받아들이라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1일 하마스 측에 촉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의 팔레스타인 라파 난민촌 공격이 조 바이든 행정부가 언급한 ‘넘지 말아야 할 선(레드라인)’을 넘은 것은 아니라고 미국 정부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홍콩 경찰이 새 국가보안법에 따라 선동 혐의로 7명을 체포했습니다.무장 갱단의 준동과 폭력 사태로 무정부 상태에 빠져 있는 아이티에서 새 임시 총리가 선출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권리가 있다고 유럽연합(EU) 최고위 외교 관리가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군 전차들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라파 중심부에 진입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타이완 입법원이 총통의 권한을 축소하는 의회개혁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한국과 일본, 중국, 3국 정상회의가 약 4년 반 만에 한국 서울에서 개최됐습니다. 이스라엘군의 라파 공습에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도 로켓 공격을 대응했습니다. 필리핀 정부가 중국의 일방적인 조업 금지 조처에 항의하면서 양국 간에 다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구호 요원들과 유엔 직원들에 대한 공격을 강하게 비난하고, 국제법에 따라 이들을 보호하라고 모든 전투원에게 요구하는 결의안을 24일 채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