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 종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우크라이나 평화회의가 16일 공동성명 채택과 함께 폐막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전시내각을 해산했다고 이스라엘 고위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지난달 중국의 산업생산은 예상보다 부진했던 반면, 소매판매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남부에서 낮 시간 동안 군사작전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자지구 남부에서 이스라엘 군인 8명이 사망했습니다.
레바논과 이스라엘 국경지대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 군이 14일 가자 지구에 공습을 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여전히 각자 입장을 내세우며 간극을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공화당 대표가 극우 정당과의 연대 의사를 밝혀 프랑스 정가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고율의 관세 부과를 결정했습니다.
미국이 앞으로 몇 주내에 전후 가자지구 관리에 관한 구체적 계획을 내놓을 것이라고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12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가자지구 3단계 휴전안’에 대한 지지와 전쟁 당사자들의 수용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홍콩 최고법원의 외국인 판사 3명이 일주일 새 줄줄이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에서 미국인 대학강사 4명이 괴한의 습격을 받고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휴전을 성사시키기 위해, 미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새로운 결의안 표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의회 선거에서 극우 정당이 약진하면서 유럽 정치 판도가 크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최대 정적으로 꼽혀온 베니 간츠 국가통합당 대표가 전시내각에서 탈퇴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9일 공식 취임하고 세 번째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의 인질 구출 작전 도중 200명 이상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 휴전 협상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10일 중동으로 향합니다.
이스라엘군은 작년 10월 7일 하마스에 잡혀갔던 인질 가운데 4명을 구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