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중국 국방 수장이 오늘(31일) 대면 회담을 갖고 양국 간 소통 유지와 타이완 문제 등 국제 현안들을 논의했다고 미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는 유엔 제재 명단에 오른 북한 선박이 중국 영해에서 포착된 사실과 관련해 “중국 정부는 원칙적으로 항상 북한에 대한 안보리 결의를 완전하고 엄격하게 이행하고 국제적 의무를 준수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국방부는 30일 타이완 분리독립 세력들의 움직임이 있을 경우 추가 행동에 나설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홍콩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민주화 운동가 14명에게 유죄가 선고됐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는 것에 대한 미국 정부 입장이 조정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6월 2일 멕시코 대통령 선거에서 사상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29일 올해 중국 경제성장률을 최근 전망했던 4.6%보다 높은 5.0%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미국이 안보상 이유로 블랙 리스트에 올린 중국 기업들이 이름을 바꿔 영업을 계속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다음달부터 남중국해(필리핀명:서필리핀해)에 무단으로 침입한 것으로 판단되는 외국인을 구금할 수 있는 법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의 팔레스타인 라파 난민촌 공격이 조 바이든 행정부가 언급한 ‘넘지 말아야 할 선(레드라인)’을 넘은 것은 아니라고 미국 정부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홍콩 경찰이 새 국가보안법에 따라 선동 혐의로 7명을 체포했습니다.무장 갱단의 준동과 폭력 사태로 무정부 상태에 빠져 있는 아이티에서 새 임시 총리가 선출됐습니다.
미국 재무부가 어제(28일) 악성 사이버 프로그램과 관련된 중국인 3명과 기업 3곳을 제재했습니다.
미국 전문가들은 한일중 정상회의에서 3국이 대화의 물꼬를 튼 것을 성과로 꼽으면서도 북핵 등 안보 문제에 대해서는 이견을 재확인했을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중국이 북핵에 대한 우려보다 미국을 견제하고 미한일 협력에 분열을 일으키길 원한다고 분석했습니다.
필리핀 정부는 중국이 남중국해(필리핀명:서필리핀해)에서 4개월 간 연례 어업 중지 조치를 내린 데 대해 항의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타이완을 방문한 미국 하원의원단이 오늘(27일) 라이칭더 타이완 총통과 만나 국방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