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조만간 전화통화하기로 미중 고위 당국자 간 합의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7일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중국과 필리핀 선박이 남중국해에서 충돌한 가운데 필리핀이 중국에 “모든 도발적이고 위험한 행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다음주 중국을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창 중국 총리가 22일 벨라루스를 공식방문해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과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러시아를 방문한 리창 중국 총리가 오늘 21일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와 회담을 갖고 양국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리창 중국 총리가 20일부터 러시아와 벨라루스 순방에 나선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또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19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일본 의원들이 타이완을 방문한 가운데 중국이 일본에 큰 대가를 치를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중국의 청년층 실업률이 기록적인 증가세를 보였다고 중국 정부가 16일 밝혔습니다.
최근 북한 선박의 해외 운항이 크게 늘었지만 올해 현지에서 안전 검사를 받은 북한 선박은 아직까지 단 1척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때 수백 건에 이르던 안전 검사 횟수가 0건으로 집계되면서 전문가들은 중국 등의 ‘고의 회피’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북한이 잇따라 자국 선박을 구매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중국 정부는 원칙적으로 관련 안보리 대북 결의를 항상 완전하고 엄격하게 이행하고 국제적 의무를 준수하며 중국인과 중국 기업이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는 활동에 관여하는 것을 금지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