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미북정상회담에서 미국과 북한의 회담 합의가 결렬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예정했던 기자회견을 앞당긴 뒤, 북한은 완전한 제재 해제를 요구했지만, 비핵화 진전 조치를 주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하노이에서 안소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영상취재: 김형진 / 영상편집: 김정호)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2차 정상회담이 아무런 합의 없이 결렬로 끝났습니다.
2차 미-북 정상회담이 결렬된 배경에는 양측이 비핵화와 제재 해제란 첨예한 이견을 좁히지 못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하노이 정상회담이 결렬된 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나쁜 협상에 합의하지 않은 게 적절했다는 반응과, 끔찍하다는 평가가 엇갈렸습니다.
2차 미-북 정상회담이 아무런 합의 없이 끝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귀국길에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한국 청와대는 2차 미-북 정상회담이 아무런 합의 없이 끝난 것과 관련해 "북한과 미국의 대화가 지속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차 미-북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전체 기자회견 내용을 동시통역으로 전해드립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하노이 정상회담이 결렬로 끝나면서 미-북 비핵화 협상이 중대 기로에 놓였습니다. 앞으로 상당 기간 협상의 동력을 회복하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통화하고 2차 미-북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했습니다.
민주당 상원의원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차 미-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큰 대가 없이 대북제재 완화 약속을 할 경우, 의회의 제동이 따를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2차 미-북 정상회담이 열리는 베트남 하노이의 이모저모를 현지 VOA 기자가 촬영한 사진으로 소개하는 '하노이 포토스케치'. 오늘은 미북 정상회담장과 정상들의 숙소 주변 도로 통제 모습을 전합니다.
2차 미-북 정상회담 개최에 맞춰 미 의회 내 진보코커스 소속 하원의원들이 한국전쟁의 공식 종결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했습니다.
더 보기